따라서 성관계를 가질 수 없다. 더 넓은 의미로는 성적으로 자극될 수 없는 것을 말하며 이런 경우에는 이 용어를 남자뿐 아니라 여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일상적으로는 남자의 성적 기능부전을 묘사하는 데만 사용되어왔다. 성문제 치료전문가들은 2종류의 다른 기능부전을 모두 발기부전의 한 형태로 인정하지만 발기부전이라는 용어 자체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단어의 정의에 대한 혼동이나 단어가 가지는 경멸적인 의미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발기불능(발기부전의 고전적 정의)이란 성교중에 음경이 발기되지 않는 것이다. 여기에는 육체적·심리적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알코올중독증, 내분비계 질환, 신경계 질환이 전형적인 육체적 원인이다. 심리적 원인으로는 성교 상대방에 대한 노여움, 적대감이나 일과 관계된 긴장 또는 그외의 감정적 갈등이 포함된다. 때로 나이가 들면서 발기불능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는 대개 전립선 질병과 같은 노화성 질병에 따른 2차질환이다.

사정불능의 경우, 발기는 되지만 상대방의 질 속에서 오르가슴을 느끼지 못한다. 발기는 오랫동안 지속되기도 하고, 심지어는 상대방 여자가 오르가슴에 도달한 이후에도 지속된다. 이런 형태의 불능은 육체적인 원인보다는 거의 항상 정서적인 원인에 의해 생긴다.
신체적 요인이 있을 수 있으나 대개는 심리적 요인에 의한다. 대부분의 성기능부전은 발기할 수 없거나 발기를 지속할 수 없는 남성의 발기부전과 성교시 흥분이나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는 여성의 불감증으로 나누어진다. 전문치료사들이 구분하는 성기능부전의 유형을 살펴보면 성적 흥분이 어려운 성욕감퇴, 정상적인 성적 자극에도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는 불감증, 성교시 여성의 질 근육이 수축하여 성교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질경, 심한 통증을 느끼는 성교불쾌증, 남성의 경우에는 발기부전 또는 발기해서 다른 방법으로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지만 여성의 질 안에서는 오르가슴을 느낄 수 없는 사정성음위, 질 안에 들어간 후 곧 사정해버리는 조루 등이 있다. 대부분 이러한 기능장애들은 불안 또는 성행위 및 성교시 상대자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생기며, 또한 성관계 외의 다른 감정적인 갈등도 성기능부전을 초래할 수 있다. 적절한 치료는 성행위시 생기는 긴장을 이완시킴으로써 불안을 극복하고 기능부전을 완화시켜주지만 이러한 치료의 성공여부는 기능부전의 종류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다. 특정한 신체적 원인에 의한 기능부전은 반드시 의학적인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알코올 중독, 내분비 질환, 신경계 질환 등이 가장 많은 성기능부전의 신체적 원인이다. 심한 정신질환이나 인격장애에 의한 성기능부전은 전문적인 정신치료를 받아야 한다

카테고리: 시알리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